켈로그. 시리얼 이미지. 펙셀스
개리 필닉 켈로그 CEO는 최근 CNBC 인터뷰에서 주로 아침 식사로 이용되는 시리얼이 저녁 식사로도 괜찮다면서 생활비 부담이 있는 가구에서는 이미 유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필닉 CEO는 “시리얼 가격은 항상 저렴했으며 소비자들이 (금전적으로) 압박받을 때는 시리얼이 훌륭한 선택지가 되는 경향이 있다”라며 “저녁 식사로 시리얼을 먹는 것이 생각보다 더 유행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경제적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는 이런 현상이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필닉 CEO의 발언은 즉각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반발을 불러왔다. 한 틱톡 이용자는 “도대체 이 무슨 반이상향적인 지옥 풍경인가”라는 말로 필닉 CEO의 발언을 비판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필닉 CEO가 자식들에게 저녁으로 시리얼을 주겠느냐고 반문, 불편한 심리를 드러냈다. 작가 메리언 윌리엄슨은 엑스(옛 트위터)를 통해 “배고픈 사람에게 저녁으로 시리얼을 먹으라고 광고하는 것은 그들의 배고픔을 이용해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