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 뒤늦은 포켓몬고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서울 광화문 거리에 포켓몬고의 인기 캐릭터인 피카추가 한 은행의 홍보용으로 등장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는 포켓몬이 자주 출현하는 ‘포세권’ 등을 활용한 마케팅이 유행하고 있고 희귀 포켓몬이 등장하는 곳은 포켓몬고 사용자들에게 ‘성지’로 등극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반면 교통사고가 늘어나고 미아가 발생하는 등의 역기능도 나타나고 있다. 부디 게임의 재미만큼 그 순기능만 발생하길 바라 본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2017-02-16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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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