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완벽한 무대 위해”… 뮤지컬 ‘비틀쥬스’ 개막 연기

“완벽한 무대 위해”… 뮤지컬 ‘비틀쥬스’ 개막 연기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21-06-15 17:20
업데이트 2021-06-15 17: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뮤지컬 ‘비틀쥬스’  주연을 맡은 유준상(왼쪽)과 정성 CJ ENM 제공
뮤지컬 ‘비틀쥬스’ 주연을 맡은 유준상(왼쪽)과 정성
CJ ENM 제공
뮤지컬 ‘비틀쥬스’ 개막일이 열흘 정도 미뤄졌다. “안정적이고 완벽한 무대를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는 게 제작사 측 설명이다.

제작사 CJ ENM은 15일 공지문을 내고 “2019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전 세계 최초 레플리카 라이선스 공연으로 선보일 뮤지컬 ‘비틀쥬스’의 개막일을 부득이하게 연기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는 1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막을 올리기로 했던 것을 29일로 늦췄고, 폐막일은 8월 7일로 정해졌다.

제작사 측은 “‘비틀쥬스’는 현실과 판타지 세계의 경계를 넘나들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극의 전개를 무대 위에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테크니컬 요소를 치밀하게 합을 맞춰 완성해야 하는 작품”이라면서 “준비를 하는 가운데 안정적이고 완벽한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더 시간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개막 연기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부연했다.
뮤지컬 ‘비틀쥬스’ 브로드웨이 공연 모습.  ALEX BRIGHTMANⓒMatthew Murphy
뮤지컬 ‘비틀쥬스’ 브로드웨이 공연 모습.
ALEX BRIGHTMANⓒMatthew Murphy
또 “하루빨리 무대에서 보기를 기다려주신 모든 관객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어려운 작품임에도 첫 시작부터 지금까지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임해주시는 모든 배우 및 스태프 한 분 한 분의 노고가 헛되이 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온 힘을 다해 공연을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18∼27일 공연은 취소된다.해당 일정 공연 티켓에 대한 취소 및 보상 절차는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비틀쥬스’는 1988년 제작된 팀 버튼 감독의 동명 영화가 원작이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유령이 된 부부가 자신들의 집에 낯선 가족이 이사 오자 이들을 내쫓기 위해 악동 유령 비틀쥬스를 소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유준상과 정성화가 비틀쥬스를 연기한다. 바바라와 아담 부부는 유리아·김지우, 이창용·이율이 각각 맡았다. 비틀쥬스만큼 강력한 텐션으로 무대를 달구는 델리아는 신영숙과 전수미가 열연한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