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격리된 치매 할머니와 ‘화투 한판’… 마음까지 어루만진 방호복 간호사

격리된 치매 할머니와 ‘화투 한판’… 마음까지 어루만진 방호복 간호사

입력 2021-08-03 22:16
업데이트 2021-08-04 00: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격리된 치매 할머니와 ‘화투 한판’… 마음까지 어루만진 방호복 간호사
격리된 치매 할머니와 ‘화투 한판’… 마음까지 어루만진 방호복 간호사 방호복을 입은 채 할머니와 화투 놀이를 하던 모습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의료인은 삼육서울병원 간호사 이수련(29)씨로 밝혀졌다. 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아흔세 살인 박모 할머니는 지난해 8월 1일 코로나19로 음압병상에 입원했는데 중등도 치매 환자로 고열로 기운도 뚝 떨어진 상태였다. 다른 입원 환자들과 달리 고령인 할머니가 격리병실에서 적적해하고 힘들어하자, 재활치료 간호 경험이 있던 이 간호사가 치매 환자용 그림 치료를 제안했다. 화투를 이용한 꽃 그림 맞히기와 색연필로 색칠하기를 하면서 말벗이 돼 줬다. 할머니는 입원 기간 코로나19 중등도에서 경증으로 나아지며 ‘음성’ 판정을 받고 보름 만에 퇴원했다. 이 사진은 올해 간협이 공모한 ‘제2차 간호사 현장 수기전’에 출품됐다.
대한간호협회 제공
방호복을 입은 채 할머니와 화투 놀이를 하던 모습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의료인은 삼육서울병원 간호사 이수련(29)씨로 밝혀졌다. 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아흔세 살인 박모 할머니는 지난해 8월 1일 코로나19로 음압병상에 입원했는데 중등도 치매 환자로 고열로 기운도 뚝 떨어진 상태였다. 다른 입원 환자들과 달리 고령인 할머니가 격리병실에서 적적해하고 힘들어하자, 재활치료 간호 경험이 있던 이 간호사가 치매 환자용 그림 치료를 제안했다. 화투를 이용한 꽃 그림 맞히기와 색연필로 색칠하기를 하면서 말벗이 돼 줬다. 할머니는 입원 기간 코로나19 중등도에서 경증으로 나아지며 ‘음성’ 판정을 받고 보름 만에 퇴원했다. 이 사진은 올해 간협이 공모한 ‘제2차 간호사 현장 수기전’에 출품됐다.

대한간호협회 제공



2021-08-04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