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그나마 뭔가 해보려던건 손흥민 뿐’ 토트넘 몰락 분위기

‘그나마 뭔가 해보려던건 손흥민 뿐’ 토트넘 몰락 분위기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9-27 10:08
업데이트 2021-09-27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흥민 시즌 3호골에도 아스널에 1-3 완패
개막 6경기에서 4골 그쳐..손흥민 3골 분투
3경기 연속 3실점..18년 만에 최악 분위기

토트넘의 손흥민이 27일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0-3으로 뒤지던 후반 34분 만회골을 넣은 뒤 토트넘 팬들의 응원을 유도하고 있다.AFP 연합뉴스
토트넘의 손흥민이 27일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0-3으로 뒤지던 후반 34분 만회골을 넣은 뒤 토트넘 팬들의 응원을 유도하고 있다.AFP 연합뉴스

“그나마 무엇인가 해보려고 한 건 손흥민 뿐이었다.” 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가 27일(한국시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과 아스널의 북런던 더비가 끝난 뒤 남긴 평가다.

토트넘은 이날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EPL 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전반에만 세 골을 두들겨 맞으며 완패했다. 손흥민이 후반 34분 만회골을 터뜨리지 않았더라면 라이벌 대전에서 영패를 당할 뻔했다. 개막 3연승으로 잠깐 리그 선두에 나서기도 했던 토트넘은 이후 3연패를 거듭하며 개막 3연패 뒤 3연승한 아스널에 골득실차로 밀려 11위까지 떨어졌다.

3연패보다 더 심각한 것은 3연승 당시 모두 클린시트를 이룬 수비진이 3경기 연속 3골을 내주며 무너졌다는 점이다. 토트넘이 EPL에서 3경기 연속 3골 이상 잃은 것은 18년 만이다. 누누 산투 신임 감독이 수비에 방점을 두고 역습하는 전술을 구사하기 때문에 더욱 충격이다.

여기에 토트넘은 멀티골을 한 차례도 기록하지 못하고 6경기에서 4골의 빈공에 그치고 있다. 4골 중 3골이 손흥민의 몫이다. 현재 EPL 20개 팀 중 토트넘 보다 득점이 저조한 팀은 두 팀 밖에 없다. 지난 시즌 개막 6경기에서 16골을 넣은 것과 대비된다. 손흥민을 빼고 델레 알리가 1골을 넣고 있다. 해리 케인은 EPL 무득점이다. 지난 시즌 득점왕과 도움왕을 휩쓸었을 때 폼과는 거리가 멀어도 한참 멀다.

이날 토트넘은 전반 12분 에밀 스미스 로우, 27분 피에르-에므리크 오바메양, 34분 부카요 사카에게 릴레이 골을 내주며 유린당했다. 토트넘은 전반 22분 손흥민이 골 지역 왼쪽 사각에서 날렸다가 골키퍼에 막힌 강력한 왼발 슛과 7분 뒤 손흥민의 코너킥에 머리를 갖다댔으나 골대를 살짝 빗나간 케인의 헤더가 가장 위협적인 장면이었다.

후반 들어 케인이 분발했지만 골문은 열지 못했다. 결국 손흥민이 나섰다. 후반 34분 세르히오 레길론이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낮게 깔아 준 공을 문전 쇄도하며 그대로 골문 안으로 차 넣었다. 지난달 29일 왓퍼드와의 3라운드 홈 경기에서 프리킥으로 득점한 이후 한 달 만에 나온 시즌 3호골이었다. 손흥민은 EPL 득점 공동 6위에 포진했다.

토트넘은 뒤늦게 추격의 불씨를 당겼으나 시간이 부족했다. 후반 추가 시간 루카스 모라의 중거리슛이 골대를 맞아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