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영길 “곽상도 아들, 6년 일하고 50억 받은 게 노력의 대가?”

송영길 “곽상도 아들, 6년 일하고 50억 받은 게 노력의 대가?”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9-27 10:50
업데이트 2021-09-27 1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버지 백으로 입사”
“국힘, 화천대유 누구 거냐고 외친 이중성”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9.27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9.27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퇴직금 50억원을 받은 것과 관련 “아버지 백으로 부동산 개발회사에 입사해 주어진 일만 했는데 50억을 받은 게 자기 노력의 대가냐”고 비판했다.

송 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 지도부 회의 백드롭에 화천대유가 누구 거냐고 쓰여 있는데 누구 것인지 다 알고 있으면서 누구 거냐고 지금 소리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언론 보도에 따르면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미 곽 의원의 아들이 50억의 퇴직금을 받았다는 사실을 사전에 인지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이것을 알고도 우리 당 이재명 후보를 공격하면서 화천대유가 누구 거냐고 외친 그 이중성의 얼굴이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곽 의원도 자기 아들이 50억 퇴직금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았으리라고 생각하지만, 월급 280만원밖에 안 받았다고 뻔뻔하게 변론하고 있다”면서 “김 원내대표는 31살짜리가 6년 일하고 50억을 받는 이 상황을 노력의 대가라고 강변하는 곽 의원과 아들에게 ‘화천대유는 누구 거냐’고 물어보라”고 비꼬았다.

송 대표는 “저도 인천시장을 해서 알지만, 인천도시공사가 공사채를 발행하려고 하면 이명박 정부에서 막아서 할 수가 없었다”며 “성남시도 어쩔 수 없이 민간이랑 사업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히려 5500억원을 민간이 가져갈 것을 다시 공익적으로 환수한 것은 박수쳐야 할 사안인데 ‘왜 도둑질을 더 못하게 만들었냐’고 이재명 후보를 공격하는 것은 적반하장”이라며 “이준석 대표, 김 원내대표는 화천대유가 누구 것인지 물어보기 전에 자체조사부터 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곽 의원의 아들 곽모씨(32)는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을 받는 화천대유에 2015년 6월 입사해 7년여간 재직한 뒤 퇴직금 등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아들 곽씨가 입장문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원천징수 후 실제 받은 퇴직금은 약 28억원이다. 그는 아버지 소개로 해당 회사를 알게 됐고 직접 회사에 문의해 채용 공고를 통해 지원해 입사했다고 밝혔다.

곽씨는 “일 열심히 하고, 인정받고, 몸 상해서 돈 많이 번 것은 사실”이라며 “그러나 아버지가 화천대유 배후에 있고 그로 인한 대가를 받은 것이라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