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세계 포워드 6위… ESPN “보기 드문 유형”

손흥민 세계 포워드 6위… ESPN “보기 드문 유형”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1-12-01 22:32
업데이트 2021-12-02 03: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료들 공간 만드는 능력, 타의 추종 불허”

이미지 확대
손흥민. AFP 연합뉴스
손흥민.
AFP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29·토트넘)이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SPN에서 선정한 세계 포워드 6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리오넬 메시(파리 생제르맹)였다.

ESPN은 1일 세계 축구계를 대상으로 포지션별 상위 10위를 선정해 발표했다. 공격수인 손흥민은 포워드와 스트라이커, 윙어 중 포워드로 분류됐다. 지난해 같은 조사에서 포워드 부문 7위에 올랐던 손흥민은 올해 순위가 한 단계 상승했다.

ESPN은 손흥민을 6위에 선정한 이유로 “톱 레벨 공격수 중에서도 동료들의 공간을 만들어주는 능력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드문 유형의 포워드”라면서 “힘이 넘치는 움직임을 바탕으로 공격진 전체를 아우르는 활동 능력도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특히 “한국 대표팀은 거의 (손흥민) 혼자 공격하는 ‘원맨 공격’ 수준”이라면서 “빠른 판단을 바탕으로 하는 골 결정력도 훌륭하다”고 했다.

이와 함께 손흥민의 ‘올해의 장면’으로 지난 8월 동료 해리 케인이 부재한 상황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결승골을 넣고, 2주 뒤 왓포드전에서도 골을 넣으며 소속팀 토트넘을 리그 1위로 올렸을 당시를 꼽았다.

손흥민보다 높은 순위에는 1위 메시를 비롯해 2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 3위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 4위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 5위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 등 쟁쟁한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의 팀 동료 케인은 스트라이커 부문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와 엘링 홀란(도르트문트)이 1, 2위를 차지했다. 윙어 부문 1위는 사디오 마네(리버풀), 공격형 미드필더 1위는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였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21-12-02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