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항명 논란 의식했나…기업은행의 조용한 ‘조송화 지우기’

항명 논란 의식했나…기업은행의 조용한 ‘조송화 지우기’

이주원 기자
입력 2021-12-02 13:17
업데이트 2021-12-02 13: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홈페이지에 걸려 있는 조송화
홈페이지에 걸려 있는 조송화
조송화 무단이탈 사태로 논란을 일으킨 프로배구 여자부 IBK기업은행이 연일 ‘조송화 지우기’ 작업에 나서고 있다.

2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구단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에 올려져 있던 선수단 단체 사진을 삭제했다.

홈페이지에 게시됐던 단체사진에는 논란을 일으킨 조송화가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었다. 최근 항명사태를 일으켰던 당사자인 만큼 구단이 논란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미지 확대
삭제된 단체사진
삭제된 단체사진 홈페이지에서 단체 사진이 삭제된 모습
기업은행의 조송화 지우기 작업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구단은 최근 홈 경기장인 화성실내체육관에 걸려 있던 선수단 단체 사진을 철거했다. 현재 경기장 입구 쪽에는 걸려 있던 선수단 단체 사진이 철거돼 벽면이 휑하게 비어 있는 상태다. 기업은행은 문제를 일으킨 조송화를 거부하고 있지만 조송화는 서남원 전 감독이 나간 후 마음을 돌려 복귀를 희망하면서 팽팽한 대립을 이어가고 있다. 분노한 팬들은 아직 남아 있는 조송화의 사진을 내려 달라며 구단에 요구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사태가 매듭이나 정리가 되고 난 다음 다른 분위기의 사진을 다시 올리는 게 맞을 것 같다고 판단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휑하게 빈 벽면
휑하게 빈 벽면 지난달 27일 화성실내체육관에서 단체사진이 철거된 벽이 휑하게 비어 있다.
화성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앞서 조송화는 지난달 13일과 16일 팀을 무단이탈해 논란을 일으켰다. 기업은행은 최근 조송화를 대한배구연맹(KOVO) 상벌위원회에 징계 요청했다. KOVO는 오는 10일 상벌위를 소집하고 조송화에 대한 처분을 내린다는 계획이다. 조송화의 징계 여부에 따라 구단은 자체 징계 등 후속조치에 나설 방침이다.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