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인범, ‘유럽이냐, 서울이냐’

황인범, ‘유럽이냐, 서울이냐’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6-30 13:34
업데이트 2022-06-30 1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FC서울과 단기 임대계약 30일로 마무리
FIFA 러 클럽 선수 고용 규정 1년 연장

‘유럽이냐, 서울이냐’

벤투호의 황태자 미드필더 황인범(26)의 단기 임대 계약이 30일로 끝났다. 황인범은 지난 4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국제축구연맹(FIFA)의 특별 규정을 적용받아 6월 30일까지 한시적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
황인범
황인범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그런데 FIFA는 지난 21일 러시아 클럽 소속 외국인 선수들의 임시 고용 규정을 내년 6월 30일까지 1년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루빈 카잔(러시아) 소속인 황인범은 7월 1일자로 다시 자유계약 신분을 얻는다.

황인범은 이제 유럽에서 뛰기를 원한다. 러시아도 빅리그 진출을 위한 교두보였다. 6월 A매치 브라질과 평가전에서 세계 최강의 선수들과 맞붙어 본 뒤 결심은 더 굳어졌다. 주전 경쟁에 어려움을 겪더라도 도전하겠다는 의지가 더욱 강해졌다. 실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독일 분데스리가, 터키 등 다양한 리그 팀들이 황인범에게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FC서울 안익수 감독은 “수갑을 채워서라도 황인범을 붙잡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주장 기성용도 황인범에게 잔류를 노골적으로 권하고 있다. 이에 FC서울은 ‘서울에서 뛰다가 빅리그 진출 기회가 생기면 언제든지 보내주겠다’는 내용의 제안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장 FC서울은 7월 초 제주, 전북, 수원FC를 상대로 리그 3연전을 치른다. 핵심 수비수 오스마르가 다친 상황에서 ‘믿을 맨’ 미드필더 황인범까지 빠져 나가는 것은 팀 전력의 누수가 크다. 또 한 명의 빅리거가 추가될 지, FC서울에서 조금 더 뛰게 될 지, 황인범이 선택에 관심이 모인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