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7500만 팔로워 거느린 톰 홀랜드 “정신건강 위해 SNS 멈추겠다”

7500만 팔로워 거느린 톰 홀랜드 “정신건강 위해 SNS 멈추겠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22-08-16 21:08
업데이트 2022-08-16 2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스타그램 팔로워 6774만명, 트위터 팔로워 742만명에 이르는 미국 배우 톰 홀랜드(26)가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해 소셜미디어(SNS)를 중단한다고 선언했다.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에 출연해 인기를 끈 홀랜드는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간) 인스타그램 계정에 3분 가량의 동영상과 함께 글을 올려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는 지나치게 자극적이고 압도적이어서 정신건강을 위해 SNS 활동을 쉬겠다”고 밝혔다고 미국 CNN 방송이 전했다. 이어 “온라인에서 나와 관련된 글을 읽을 때마다 소용돌이치게(spirals) 됐다”며 SNS 앱을 삭제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홀랜드는 지난 2월 트위터에, 지난달 2일 인스타그램에 마지막 글을 올린 뒤 SNS 활동을 하지 않다가 이날 중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스파이더맨 홈커밍’에서 호흡을 맞춘 젠다이아와 핑크빛 사연이 지난해 7월 파파라치 사진으로 폭로된 뒤 임신설과 결혼설 등 SNS의 거짓 소문에 시달렸다. 홀랜드는 이날 마지막 글을 통해 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를 돕는 영국 자선단체 스템4(stem4)를 소개하고 지원을 당부해 눈길을 끌었다. 홀랜드도 자신의 자선단체 브러더스 트러스트를 통해 이 단체를 후원하고 있다.

그는 “정신건강은 끔찍하게 낙인 찍히게 된다”며 “나는 이에 대한 도움을 청하는 것이 부끄러워할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고 말했다. 이어 팬들을 향해 “다시 인스타그램에서 사라질 것”이라면서도 팬들의 “사랑과 지지에 감사한다. 여러분 모두를 사랑하며 곧 여러분과 얘기를 나눌 것”이라고 덧붙였다.

팬과 동료들은 홀랜드의 SNS 활동 중단 선언에 격려를 보냈다고 방송은 전했다. 가수 저스틴 비버는 그의 게시물에 “사랑해, 친구”라는 댓글을 남겼다. 프로레슬러 리코쳇은 “이봐, 당신은 많은 이에게 영감을 줬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신체와 정신 건강이다. 그러니 잘 돌봐 전보다 나은 모습으로 돌아와라”고 다독였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