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6세 최연소 총리, 약물 의혹 불거진 광란의 춤사위[포착]

36세 최연소 총리, 약물 의혹 불거진 광란의 춤사위[포착]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8-19 07:28
업데이트 2022-08-19 07: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 최연소 총리의 춤사위. sns
세계 최연소 총리의 춤사위. sns
이미지 확대
핀란드 총리 산다 마린 논란
핀란드 총리 산다 마린 논란 마약 복용 의혹 등 인터뷰. 로이터 연합뉴스
지난해 12월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은 외무부 장관과 밀접접촉을 한 뒤 업무용 전화를 집에 두고 새벽 4시까지 친구들과 나이트클럽에서 놀았다가 사과했던 핀란드의 산나 마린(36) 총리가 또다시 광란의 파티를 벌였다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

영국 가디언지는 19일(한국시간) 2019년 제1당 당대표로 선출되며 세계 최연소 현역 총리가 된 산나 마린이 신나게 춤을 추는 영상이 SNS에서 확산됐다고 보도했다.

영상에서 산나 마린은 핀란드 가수, 방송인 등 유명인사들과 여당 의원 등 약 20명과 함께 한 가정집에서 격정적으로 춤을 추고 노래를 불렀다. 핀란드말로 ‘코카인’ ‘암페타민’을 뜻하는 말이 들렸다는 지적도 나왔다.

마린은 자신을 찍고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공개되지 않을 줄 알았다며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기자들에게 “친구들과의 사적모임이었고, 파티를 열고 춤을 추고 노래를 불렀을 뿐”이라며 “술을 마셨을 뿐 마약을 한 적이 없다. 숨길 것이 없고, 내 또래의 많은 사람들과 같이 나도 자유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치권에서는 마린이 약물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마린은 필요할 경우 약물 검사를 받을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SNS에서는 그가 무능하고 무책임하다고 비판하는 반응이 나오는 가운데, 일부 “개인의 자유”라며 옹호하는 의견이 존재했다.
가죽 재킷 입고 락 페스티벌 간 총리. 트위터
가죽 재킷 입고 락 페스티벌 간 총리. 트위터
새벽 4시까지 나이트클럽 포착. sns
새벽 4시까지 나이트클럽 포착. sns
“쿨한 세대” VS “무책임”
핀란드는 1917년에야 러시아로부터 독립을 얻었다. 마린은 총리가 되고 코로나 팬데믹 대처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여파에 대해 잘 대응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동시에 잦은 파티로 구설에 올랐다. 그는 나이트클럽에서 춤을 추다가 페이스북에 사과했고, 당시 “백신 접종을 완료해 자가격리가 필요없다는 말을 들었고, 업무 전화를 집에 놓고왔다”고 해명했다. 이를 두고 업무 전화를 집에 두고 놀러가는 것은 잠재적인 국가 안보 위반이라고 비판이 일었고, 그제서야 마린은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최근에는 가죽 자켓을 입고 록 페스티벌에 방문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산나 마린 핀란드 총리. 2021-12-08 EPA 연합뉴스
산나 마린 핀란드 총리. 2021-12-08 EPA 연합뉴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