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비속어 보도 정언유착” 주장에 MBC “무자비한 언론탄압”

“尹 비속어 보도 정언유착” 주장에 MBC “무자비한 언론탄압”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2-09-26 16:11
업데이트 2022-09-26 16: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NS에 영상 먼저 퍼졌다”

영국ㆍ미국ㆍ캐나다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연합뉴스
영국ㆍ미국ㆍ캐나다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연합뉴스
MBC가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 보도와 관련해 정언유착 주장이 제기되자 “터무니없는 의혹”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MBC는 26일 입장문을 내고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에게 공식 보도 이전에 윤 대통령의 발언 내용을 전달했다는 여당 주장에 대해 “윤 대통령의 발언 영상이 언론에 보도되기 전 온라인에 퍼졌기 때문에 박 원내대표가 보도 이전에 충분히 관련 내용을 파악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MBC에 따르면 박 원내대표가 윤 대통령의 발언을 ‘막말’이라고 비판한 시각은 지난 22일 오전 9시 33분, MBC가 유튜브에 최초로 동영상을 올린 시간은 오전 10시 7분이다.

MBC는 “MBC가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기 훨씬 전부터 SNS에는 관련 내용과 동영상이 급속히 유포되고 있었다”며 “MBC는 대통령실의 엠바고(보도유예)가 해제된 이후 관련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속어 발언’으로 인한 비판을 빠져나가기 위해 한 언론사를 희생양으로 삼아 무자비하게 공격하는 언론 통제이자 언론 탄압”이라고 덧붙였다.

MBC는 해당 영상을 촬영한 영상 취재기자와 관련된 의혹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찍은 영상이 아니라 대통령실 풀(Pool) 기자단 일원으로 촬영하고 전체 방송사에 공유된 것이라며 “해당 보도를 한 기자 개인에 대한 신상 털기와 인신공격까지 가해지는 사태까지 심각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고 했다.

이날 전국언론노동조합도 성명을 내고 “욕한 걸 인정하고 용서를 빌어야 옳다”며 “진실하고 솔직하게 사과부터 하는 게 한국 대통령과 나라 위상을 더 낮은 곳으로 떨어뜨리지 않을 길”이라고 비판했다.
김지예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