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3억 로또 당첨된 인도 남성 “손 벌리는 사람들 때문에 ㅠㅠ”

43억 로또 당첨된 인도 남성 “손 벌리는 사람들 때문에 ㅠㅠ”

임병선 기자
입력 2022-09-26 17:46
업데이트 2022-09-26 17: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도 남부 케랄라주에 사는 남성이 로또 당첨금을 나눠 달라는 사람들 등쌀에 못 견뎌 이 집 저 집을 전전하고 있다고 영국 BBC가 26일 전했다.

아눕이란 차량 운전기사가 주인공인데 지난 18일 주 정부가 발행하는 복권을 구입했다. 일자리를 구하러 말레이시아로 떠나기 전날에 아들의 돼지저금통을 깨 복권을 구입한 것이 횡재로 연결, 2억 5000만 루피(약 43억 8500만원) 당첨금의 주인이 됐다. 미국과 유럽의 당첨금에 견주면 새 발의 피에 지나지 않고, 그나마 세금을 제하면 그의 손에 남는 것은 1억 5000만 루피(약 26억 2950만원)에 지나지 않는다.

케랄라주 복권 당첨금으로 최고액이었기 때문에 화려하게 신문 지면을 장식한 것이 화근이었다. “당첨됐을 때 너무 기뻤다. 사람들과 카메라가 우리집에 몰려왔고, 우리는 행복했다.” 하지만 그 뒤 상황은 통제 불능이 됐다고 했다. 아침마다 낯선 사람들이 집으로 찾아왔다. “집을 비울 수가 없었다. 어디든 갈 수가 없었다. 아이가 아파도 의사에게 데려갈 수가 없었다.”

일주일 밖에 안 지났는데 그는 낯선 사람들이 자신과 가족을 더 이상 괴롭히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호소하는 동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동영상 속에서 그는 “당첨되지 않았더라면 좋았겠다. 차라리 3위가 됐으면 더 나았겠다”고 하소연했다. “내가 모두에게 할 수 있는 말은 아직 어떤 돈도 받지 못했다는 것뿐이다. 내가 수도 없이 이 말을 되풀이했는데 어떤 이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다.”

그는 주변의 관심이 워낙 쏟아져 임시로 친척 집에서 지낸다며 이사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도 했다.

주 정부는 아눕이 당첨금을 잘 쓸 수 있도록 재정 운용 교육을 하룻동안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