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승철 하남시의원, 행감서 ‘재정·인구정책’,‘자족도시’,‘청렴도’ 질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승철 하남시의원이 2022년 자치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하남시의회 오승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다 선거구)이 지난 22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2022년 자치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재정과 인구정책 ▲자족도시 ▲내부청렴도 등 3가지 중점과제에 방점을 두고 올바르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오 의원은 “예산편성 시 중기지방재정계획과 달리 매년 초과 세입이 발생하고 세출예산에 있어서는 불용액과 이월액이 과도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중기지방재정계획수립으로 시민이 원하는 예산이 편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의원은 기업지원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자족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기업유치에 대해 질의를 이어갔다. 

미사공공택지지구가 개발됨에 따라 조성된 자족용지 내 지식산업센터의 기업입주 현황을 점검하고, 업종에 맞는 유망기업을 내실 있게 유치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향후 조성되는 하남교산지구를 통해 하남시가 명실상부 자족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대기업 등 앵커기업 유치에도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오 의원은 청렴감사관 행정사무감사에서 하남시의 종합청렴도가 매년 낮게 평가되는 점을 지적하고, 특히 내부청렴도가 외부청렴도에 비해 낮은 평가 받는 것에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과 공정한 인사를 통해 향상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