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잇단 소송 잡음. <br>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이달의 소녀, 잇단 소송 잡음.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멤버 츄 제명을 결정한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이 다른 9명의 멤버의 계약 해지 소송 보도와 관련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28일 JTBC연예뉴스팀은 이달의 소녀 멤버 비비, 현진을 제외한 나머지 9명(희진·하슬·여진·김립·진솔·최리·이브·고원·올리비아 헤)이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접수했다고 보도했다.

이들 멤버가 상호 간의 신뢰관계가 무너져 협력에 기초한 매니지먼트 업무 및 연예활동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매체는 전했다.

그러면서 9명이 전속계약 소송에서 승소하면 이달의 소녀는 사실상 해체 수순을 밟게 될 거라고 전망했다.

츄 역시 지난해 12월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낸 바 있다.

츄는 일부 승소 후 소속사 제약 없이 자유롭게 개인 스케줄을 진행했으나,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지난 25일 “츄가 스태프들에게 갑질과 폭언 등을 행했다”며 제명과 퇴출을 결정했다.

JTBC연예뉴스팀은 잇단 소송이 소속사의 자금난 때문일 것으로 추측했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가 지난해 외주 업체·외부 인력에 대한 정산금 미지급 문제로 시끄러웠던데다, 이달의 소녀 멤부 중 가장 활발한 개인 활동을 펼쳤던 츄 역시 정산금을 받지 못했다는 설명이었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사실무근”이라는 말 외에 여러 의혹에 대한 구체적인 입장은 아직 밝히지 않은 상태다.
그룹 이달의 소녀의 츄가 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앨범’해시’(#)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2.5 <br>연합뉴스
그룹 이달의 소녀의 츄가 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앨범’해시’(#)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2.5
연합뉴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