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 산하기관장 인사청문회 지금까지 4명중 3명 ‘적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탈세의혹‘ 경기연구원장은 결과 송부 연기


경기도의회 본회의장.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장 후보자들이 도의회 인사청문회 관문을 순조롭게 통과하고 있다.

도의회에 따르면 28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해 인사청문회를 열었다.

조 후보자는 김동연 지사와 같은 덕수상고 출신으로 김 지사가 새로운물결의 대선후보로 나섰을 당시 특보단으로 활동하고, 경기지사  당선땐 인수위원회에도 참여했다.

이에 따라 ‘보은 인사‘라는 지적이 있었으나 조 후보자는 아시아나항공 홍보부문 이사, 효성그룹 홍보실장 등 경력을 내세우며 전문성을 강조했다.

조 후보자에 대해서도 ‘적합‘ 의견이 과반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이날 중에 결과서를 도에 보낼 예정이다.

이날 함께 진행된 기획재정위원회의 주형철 경기연구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는 탈세 의혹이 불거지며 결과서 송부일이 30일로 늦춰졌다.

기획재정위원회 관계자는 “지난해 조 후보자의 개인경영컨설팅회사 매출이 1억4000만원, 비용이 1억1000만원으로 세금이 ‘0‘원이었는데 가공비용에 따른 탈세 의혹이 제기됐다”며 “조 후보자는 세무 대리인에 맡긴 사항이었고, 소명 자료를 29일 제출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앞서 건설교통위원회는 지난 24일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연 뒤 하루만인 25일 결과보고서를 도에 송부했다.

건설교통위원회 관계자는 “민 후보자에 대해서는 대체로 긍정적인 평이었다”며 “위원 70% 이상이 ‘적합‘ 의견을 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경제노동위원회도 지난 24일 조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 후보자와 채이배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연 뒤 25일 결과서를 도에 전달했다.

조 후보자는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상근위원을, 채 후보자는 20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경제노동위원회 관계자는 “당적을 가진 두 후보자의 정치적 중립 의무에 대한 일부 의원의 주문이 있었다”며 “두 후보자 모두 과반수 의원이 ‘적합’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29일에는 원미정 경기복지재단 대표 후보자, 다음 달 5일에는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GH)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예정돼 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