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대째 장교·해군 3부자 등 탄생

4대째 장교·해군 3부자 등 탄생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22-11-28 20:30
업데이트 2022-11-29 0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군·해병 사관후보 100명 임관

이미지 확대
4대를 이은 병역 명문가 해군 최진영(왼쪽) 소위와 3대째 군인의 길을 걷는 해병대 임지유 소위가 28일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린 사관후보생 임관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해군 제공
4대를 이은 병역 명문가 해군 최진영(왼쪽) 소위와 3대째 군인의 길을 걷는 해병대 임지유 소위가 28일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린 사관후보생 임관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해군 제공
4대가 대를 이어 장교의 길을 걷는 병역 명문가,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뒤를 이어 장교가 된 자매, 3부자와 3부녀 해군 장교, 육해공 군인 가족까지.

28일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린 제133기 해군·해병대 사관후보생 임관식에서 다양한 기록이 쏟아졌다. 지난 9월 입영해 11주 동안의 훈련을 거쳐 이날 임관한 100명(해군 64명·해병대 36명)은 병과별로 초등군사교육을 거쳐 각급 부대에 배치된다.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신임 장교에게 수여하는 국방부 장관상은 해군 이지수(28) 소위와 해병대 김미선(29) 소위가 각각 받았다.

해군 최진영 소위는 광복군 소속으로 활동했던 증조할아버지(육군 대령 전역)부터 할아버지(육군 중령 전역), 아버지(육군 소령 전역)의 뒤를 이어 4대째 장교의 길을 걷게 됐다. 베트남전 참전용사인 할아버지(육군 상사 전역)와 해군 중령으로 전역한 아버지의 뒤를 이어 3대를 이은 병역 명문가의 해병대 임지유 소위는 해군 중위로 복무 중인 여동생과 함께 자매 해군 장교가 됐다.

해군 윤호준 소위는 현역 해군 준위인 아버지와 해군 소위 형에 이어 임관하면서 ‘3부자 해군’이 됐고, 해병대 최모성 소위는 육군 중령으로 전역한 아버지에 해군 중사로 복무하는 남동생까지 3부녀 해군이 됐다. 해군 박소영 소위는 공군 부사관(중사) 언니, 육군 장교(중위) 남동생과 함께 3남매 육해공 군인 기록을 세웠다. 국방부 장관상을 받은 김미선 소위도 남편이 해군 중사로 복무 중이다.



강국진 기자
2022-11-29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