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민재 30일 훈련에 불참…이재성 “뛸 수 있을 것으로 믿어”

김민재 30일 훈련에 불참…이재성 “뛸 수 있을 것으로 믿어”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1-30 22:48
업데이트 2022-11-30 23: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왼쪽)과 이강인이 30일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앞두고 몸의 균형을 잡는 훈련을 하다 얘기를 주고 받고 있다. 도하 연합뉴스
한국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왼쪽)과 이강인이 30일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앞두고 몸의 균형을 잡는 훈련을 하다 얘기를 주고 받고 있다.
도하 연합뉴스
벤투호의 중앙 수비수 김민재(26·나폴리)가 16강 진출의 명운을 건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이틀 앞둔 30일 팀 훈련에 참여하지 못했다.

종아리 통증에도 지난 28일 가나와의 2차전을 풀타임 가까이 소화한 김민재는 이날 대표팀이 훈련한 카타르 도하의 알에글라 훈련장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대표팀 관계자는 “김민재는 호텔에 남아 치료와 휴식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민재는 2022년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우루과이와 1차전(0-0 무승부) 및 가나와 2차전(한국 2-3 패)에 모두 선발 출전했다. 우루과이전에서는 경기가 끝날 때까지 뛰었고, 가나전에서는 후반 추가 47분 권경원(감바 오사카)과 교체됐다. 김민재는 우루과이전 후반 상대 역습 상황에 다르윈 누녜스(리버풀)를 저지하려다가 미끄러져 넘어지면서 오른쪽 종아리를 다쳤다. 그 뒤 가나전 출전이 불투명했으나 결국 선발로 나서 대표팀 후방을 지켰다. 하지만 경기 막판 불편한 모습을 여러 차례 보인 뒤 벤치 쪽으로 교체해 달라는 사인을 했다.

김민재는 가나전 후 대표팀 첫 훈련이었던 29일에는 동료들과 훈련장에 나와 가나전 선발 출전 선수 등과 함께 30여분 자전거를 타고 스트레칭을 하며 회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하지만 포르투갈과의 결전을 이틀 앞둔 이날에는 아예 훈련장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다시 우려를 낳고 있다.
한국 대표팀의 중앙 수비수 김민재(왼쪽 두 번째)가 지난 29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회복 훈련을 하던 중 파울루 벤투 감독 등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그러나 김민재는 2022년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포르투갈과의 3차전을 이틀 앞둔 30일 훈련에 나타나지 않아 걱정을 키우고 있다. 도하 연합뉴스
한국 대표팀의 중앙 수비수 김민재(왼쪽 두 번째)가 지난 29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회복 훈련을 하던 중 파울루 벤투 감독 등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그러나 김민재는 2022년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포르투갈과의 3차전을 이틀 앞둔 30일 훈련에 나타나지 않아 걱정을 키우고 있다.
도하 연합뉴스
그러나 훈련에 앞서 기자회견에 나선 미드필더 이재성(마인츠)은 김민재의 상태와 관련해 “운동하고 생활하는 데 큰 지장은 없어 보인다. 워낙 내색하지 않는 선수여서 감수하며 팀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다음 경기 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큰 문제가 안 될 거라고 본다”고 전했다.

한국은 오는 3일 0시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포르투갈과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을 치른다. 1무1패(승점 1)로 조 3위인 한국은 16강 진출을 위해 이미 2승으로 조별리그 통과를 확정한 포르투갈을 반드시 꺾고, 같은 시간 진행되는 가나(1승1패)-우루과이(1무1패) 경기를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다.

도하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