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은행권, 3년간 5000억 모아 취약계층 지원한다

은행권, 3년간 5000억 모아 취약계층 지원한다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23-01-27 10:38
업데이트 2023-01-27 14: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광수 은행연합회 회장
김광수 은행연합회 회장
은행권이 앞으로 3년간 5000억원 규모의 공동 재원을 조성해 취약계층을 지원한다. 전날 40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이자 절감 지원책에 이은 은행권의 공익 사업 확대의 일환이다.

27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은행연합회 사회공헌협의회를 연 은행권은 이날 5000억원을 긴급 생계비 대출이나 은행권 공동의 공익사업에 사용하는 등 취약계층 지원에 투입하는 ‘2023 은행 동행 프로젝트(가칭)’을 추진하기로 했다. 가계·소상공인 등이 제도권 금융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줄이는데 중점적으로 쓰일 예정이다.

협의회에는 김광수 은행연합회장과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은행장 등 은행연합회 비상임이사 11명이 참여한다. 은행권은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최근 세계 경기 위축 등 대외 여건이 악화해 경제적 부담이 커진 취약계층을 은행권이 선제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개별은행 차원의 사회공헌뿐만 아니라 은행 공동의 공적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위해 올 상반기 중 지원 사업과 협력기관을 확정하고 업무협약을 맺는 등 후속 절차도 예정돼 있다. 김 회장은 “국내은행들은 지난해까지 최근 3년간 해마다 1조원 이상을 사회에 환원했다”면서 “앞으로도 실물경제에 자금을 공급하는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이를 통해 얻게 된 이윤을 사회에 적극 환원해 상생과 동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민나리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