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반려동물 장묘공원 ‘로이힐즈‘, 카림라시드와 협업한 장례용품 선보여

반려동물 장묘공원 ‘로이힐즈‘, 카림라시드와 협업한 장례용품 선보여

입력 2023-01-27 14:42
업데이트 2023-01-27 14: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카림 라시드. 로이힐즈 제공
카림 라시드. 로이힐즈 제공
반려동물 장묘공원 로이힐즈는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협업을 통해 특별한 장례용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로이힐즈는 일반적으로 장례용품이 갖고 있는 차가운 이미지를 벗어나 예술 작품으로서의 가치를 지닌 유골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별의 슬픔을 치유하고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간직하며 남은 가족들에게 특별한 의미와 긍정적인 에너지 그리고 자부심을 안겨준다는 계획이다.

카림 라시드는 가구, 제품,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아티스트로 화려한 색감과 유기적인 곡선이 돋보이는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로이힐즈와 카림 라시드의 협업은 유골함 디자인에 정직함과 사랑의 개념을 담아내면서, 현재 우리의 생활 방식과 관계를 말해줄 수 있는 재료, 색상, 형태를 나타내는 것에 집중했다. 정직함과 사랑은 반려동물이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처럼 우리를 유의미한 존재로 참여시키고 무생물체를 생동감 있게 만들기도 하며 인간관계를 확대시키기도 한다는 것을 카림 라시드의 시각에서 재해석한 것이다.

카림 라시드는 “로이힐즈와의 만남이 우리 삶에서 소외받던 영역에 대한 존경과 관심을 표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고 생각하여 작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단순히 작품으로서 존재하는 것이 아닌 소중한 반려동물을 추억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로이힐즈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아름답게 추억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다. 차갑고 어렵게 느껴지던 유골함의 이미지를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반려동물의 평안과 남은 가족들에 위로를 건넬 수 있도록 차별화된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이힐즈는 반려동물 장묘와 예술을 접목해 이별의 슬픔을 작품으로 승화시키는 ‘Artistic X’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올해 3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