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디텍티브 나이트: 가면의 밤’ 브루스 윌리스는 고뇌하고 범인들이 뛴다

‘디텍티브 나이트: 가면의 밤’ 브루스 윌리스는 고뇌하고 범인들이 뛴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2-06 10:07
업데이트 2023-02-06 1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엔케이콘텐츠 제공
엔케이콘텐츠 제공
액션 영화하면 누구나 첫 손 꼽았던 브루스 윌리스는 오는 3월 19일 68세 생일을 맞는다. 어느덧 그를 달리고 몸을 던지거나 구르게 할 수 없는 연배가 됐다. 해서 8일 개봉하는 ‘디텍티브 나이트: 가면의 밤’ 등 3부작은 범인들을 달리게 하고 윌리스는 뭔가 생각하는 것이 많은 예측불허의 형사로 바꿔놓았다.

미국에서는 지난해 10월 ‘가면의 밤’을 시작으로 지난달까지 세 편 모두 공개됐다. 1편이 모두가 가면을 써도 되는 유일한 날인 핼러윈을 소재로 삼았다면 2편 ‘리뎀션’과 3편 ‘인디펜던스’는 각각 크리스마스와 독립기념일을 배경으로 삼았다.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움직여 기습 공격을 펼치는 체스의 ‘나이트’처럼 나이트 형사는 어디로 튈지 모른다. 과거 소중한 사람을 잃고 트라우마 속에 살며 정의 구현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지만, 예측할 수 없는 행동으로 동료들을 당황하게 만든다.

나이트 형사 대신 구르고 달리고 뛰는 것은 미국프로풋볼(NFL) 쿼터백으로 화려한 명성을 누렸으나 지금은 은행 강도로 몰락한 피츠제럴드(로크린 먼로)와 팀 동료, 체조 챔피언 출신 등 범죄자들이다. 이들은 개인 제트기를 타고 미국 전역을 날아다니며 은행을 턴다.

나이트는 뛰어난 직감과 노련함으로 범인들이 전직 스포츠 선수라는 단서를 찾아내고, 그 배후가 불법 도박업자 위나(마이클 에크런드 분)라는 것을 알아챈다.

영화는 그의 과거를 친절하게 설명하지 않아 덴젤 워싱턴의 ‘이퀄라이저’ 시리즈와 비슷하게 범죄자들을 처단하는 이를 신비스럽게 포장하려 하는데 이퀄라이저 만큼 매혹적이지 못하다. 한편으로는 인물에 공감하거나 그의 행보를 응원하기 어렵게 만든다는 지적도 나온다.

3부작 모두 에드먼드 드레이크가 연출하고 2편과 3편에 얼굴을 내민다. 제작과 각본을 함께 쓴 코리 라지가 피츠제럴드 일당으로 1편과 2편에 출연하는데 이 캐릭터가 조금 더 흥미로웠다. 첫 편의 흥행을 보고 다음 두 편 수입을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