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은행 ‘KJB모바일 아파트대출’ 출시

광주은행 ‘KJB모바일 아파트대출’ 출시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02-06 13:46
업데이트 2023-02-06 13: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마트뱅킹·모바일 웹뱅킹 비대면 신청
광주전남아파트서 전국 범위 확대 예정

이미지 확대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과 모바일 웹 뱅킹으로 신청하는 비대면 ‘KJB모바일 아파트 대출’을 출시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과 모바일 웹 뱅킹으로 신청하는 비대면 ‘KJB모바일 아파트 대출’을 출시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APP)과 모바일 웹 뱅킹으로 신청하는 비대면 ‘KJB모바일 아파트 대출’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KJB모바일 아파트대출’은 영업점 방문 등을 하지 않고 모바일로 주택구입이나 생활안정자금, 전세금 반환자금, 타은행 대출 상환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현재는 광주·전남 지역 아파트를 대상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앞으로 점차 전국 범위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본인 명의(또는 배우자와 공동명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고 전자적 방식을 통해 서류 제출이 가능한 개인 고객으로, 미성년자와 2주택 이상 소유자, 보증보험 가입 제한 고객은 신청이 불가하다.

대출 금액은 최소 2천만원에서 최대 10억원 이내다. 주택담보대출 규제(LTV, DTI, DSR), 자금용도, 세대 보유 주택 수, 담보물 소재지 및 연 소득 등에 따라 대출액은 제한될 수 있다.

대출 만기 기간도 기존 통상 30년에서 최장 50년까지 늘렸다.

대출 상환은 매월 원금 균등 분할상환으로 10년에서 50년까지 가능하다.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3월 말까지 100억원 한도에서 연 2.0% 포인트 우대금리(최고 연 2.7%포인트) 제공 이벤트를 한다.

광주은행 변미경 디지털금융센터장은 “‘KJB모바일 아파트대출’ 이용 시 원활한 진행을 위해 프로세스 개발 및 운영 등을 관리하는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다”며 “고객님께서 인생의 큰 이벤트 중에 하나인 ‘내집마련’에 대한 꿈을 이루는데 광주은행이 금융 파트너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