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설의 센터, 서대문서 새 도전… 女농구 미생들의 완생 이끈다

전설의 센터, 서대문서 새 도전… 女농구 미생들의 완생 이끈다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3-03-30 02:07
업데이트 2023-03-30 02: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청 女농구단 초대 감독에 박찬숙

“우승 목표… 프로 선수 배출할 것”
고교·대학 선수 출신 등 8명 구성
5월 실업연맹전 대비 훈련 돌입


이미지 확대
박찬숙 감독. 연합뉴스
박찬숙 감독. 연합뉴스
“당연히 목표는 우승입니다.”

여자 농구의 전설 박찬숙 감독이 이끄는 서울 서대문구청 여자실업농구단이 29일 창단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서울시 자치구에서 여자실업농구단을 출범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1월 서대문구청 여자실업농구단 초대 감독에 선임된 박 감독은 1984년 로스앤젤레스올림픽 은메달리스트다.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은 경험은 있지만 단일 구단의 지휘봉은 처음 맡게 된 박 감독은 이날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고등학교나 대학교에서 선수로 뛰다가 졸업 후엔 자신의 꿈을 못 펼치는 선수들이 많다”며 “제가 열심히 지도해 프로팀에 가서 뛸 수 있는 선수를 많이 배출하는 농구단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달 입단 테스트를 통해 선발한 선수단은 국내 프로팀에서 활동했던 정유진, 홍소리, 김해지, 강주은을 비롯해 고교·대학 선수 출신인 임현지, 조은진, 김나림, 강다현 등 8명으로 구성됐다. 훈련장은 서대문문화체육회관과 북아현문화체육센터를 사용하며 선수단 숙소는 홍제역 인근에 마련했다.

농구단은 오는 5월 19~21일 경북 김천에서 열리는 전국실업농구연맹전을 시작으로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7월 25일~8월 7일), 전국체육대회(10월 13~19일) 등에 출전한다. 박 감독은 구체적인 목표를 묻자 “신생팀이기도 하고 5월 첫 대회를 치르기에 체력이 부족할 수도 있으나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내 여자 실업 농구팀은 김천시청, 사천시청, 대구시체육회, 서울시농구협회에 이어 서대문구청이 다섯 번째다. 또 서대문구청 여자실업농구단은 서울시 자치구 직장운동경기부 가운데 유일한 단체 구기 종목 팀이 됐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앞으로 주민들이 건강을 증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공 체육 시설을 확충하는 등 생활 체육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3-03-30 19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