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JY가 특별히 요청”… 핑커톤 재단 CEO, 삼성 부사장들에게 특강

“JY가 특별히 요청”… 핑커톤 재단 CEO, 삼성 부사장들에게 특강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3-06-05 14:03
업데이트 2023-06-05 15: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적 저널리스트이자 미국의 사회운동가인 리처드 스미스 핑커톤 재단 최고경영자(CEO)가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의 요청으로 임원 교육에서 리더십 강연을 맡았다.

삼성은 5일 경기 용인 삼성인력개발원 호암관에서 진행된 차세대 경영자양성 과정 교육에서 스미스 CEO가 특강을 했다고 밝혔다. 특강은 그룹 부사장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제는 ‘도전적 시대의 리더십’으로, 차세대 경영자로서 갖춰야 할 태도와 리더십 향상 방안이 주요 내용이었다. 경영자가 되기 위해 얼마나 준비가 돼 있는지 스스로 돌아 보고, 조직이 유연하고 건강하게 발전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고민해 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미지 확대
리처드 스미스 핑커톤 재단 최고경영자(CEO)가 5일 경기 용인시 삼성인력개발원에서 삼성전자 및 관계사 임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리처드 스미스 핑커톤 재단 최고경영자(CEO)가 5일 경기 용인시 삼성인력개발원에서 삼성전자 및 관계사 임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스미스 CEO는 1970년 미국 뉴스위크지 기자로 언론에 입문, 편집장을 거쳐 1998년부터 2011년까지 13년 간 회장을 지냈다. 핑커톤 재단은 는 뉴욕 저소득층 가정 어린이와 청년을 지원하는 단체다.

이번 특강은 이 회장이 강조하는 ‘변화에 유연한 조직 만들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회장은 지난해 6월 유럽 출장 뒤 “시장에 여러 가지 혼돈과 변화와 불확실성이 많은데 저희가 할 일은 좋은 사람을 모셔 오고 조직이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유연한 문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스미스 CEO는 삼성전자 북미 법인이 미국의 불우 어린이와 가정을 돕기 위해 마련한 ‘삼성 희망의 4계절’ 자선 모금 행사에도 꾸준히 참석하는 등 이 회장과 20년 이상 교류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특강은 이 회장이 지난 1일 2023년 삼성호암상 시상식 참석을 위해 방한한 스미스 CEO에게 요청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