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새로운 방식의 방송광고인 간접광고(PPL)가 첫선을 보인다.
22일 한국방송광고공사에 따르면 25일 생방송되는 ‘SBS 인기가요’ 프로그램에 지상파TV로는 첫 간접광고가 등장할 예정이다.
첫 간접광고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로, 가수 7개팀을 소개하는 ‘테이크 7’ 코너 앞과 뒤 2회에 걸쳐 13초간 검색창 광고를 선보이게 된다.
간접광고는 프로그램 진행 도중 브랜드명이나 로고 등을 노출하는 방식의 광고 기법이다. 그간 우리나라에서는 법적 근거가 없어 방송 시 브랜드를 테이프로 가리거나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식으로 노출을 피해왔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2일 한국방송광고공사에 따르면 25일 생방송되는 ‘SBS 인기가요’ 프로그램에 지상파TV로는 첫 간접광고가 등장할 예정이다.
첫 간접광고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로, 가수 7개팀을 소개하는 ‘테이크 7’ 코너 앞과 뒤 2회에 걸쳐 13초간 검색창 광고를 선보이게 된다.
간접광고는 프로그램 진행 도중 브랜드명이나 로고 등을 노출하는 방식의 광고 기법이다. 그간 우리나라에서는 법적 근거가 없어 방송 시 브랜드를 테이프로 가리거나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식으로 노출을 피해왔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4-23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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