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버스로 착각?…서울 당산역 고가도로에 또 2층버스 충돌 21명 부상

1층버스로 착각?…서울 당산역 고가도로에 또 2층버스 충돌 21명 부상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7-12-25 00:09
수정 2017-12-25 00: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당산역 교차로에서 2층 버스가 고가도로에 부딪히는 사고가 또 발생했다. 당산역 고가도로에 2층 버스가 부딪히는 사고는 벌써 세 번째다.
당산역 고가도로에 또 2층버스 충돌사고
당산역 고가도로에 또 2층버스 충돌사고 지난 9월 발생한 서울 당산역 고가도로에 2층 버스가 충돌해 끼여 있는 모습. 지난 24일 같은 장소에서 2층 버스가 고가도로에 부딪혀 21명의 승객들이 다쳤다.
KBS 화면 캡쳐
경찰에 따르면 24일 오후 6시 49분쯤 김포와 서울시청을 오가는 8600번 2층 버스는 급정거하면서 고가도로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승객 23명 가운데 21명이 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지거나 현장에서 응급 처치를 받았다.

경찰은 2층 버스 운행에 익숙하지 않은 운전기사가 차로를 잘못 들었다가 고가도로와 충돌한 것으로 보고 자세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1층 버스로 순간 착각하지 않았느냐는 분석이다.

2층 버스의 높이는 4m인데 반해 사고가 난 고가도로의 하부 통과제한 높이는 3.5m로 이 도로에서는 3차로에서만 2층 버스를 운행해야 한다. 1층 버스는 1·2차로로 다닌다.

당산역 고가도로에서는 지난해 12월에 이어 지난 9월 27일에도 역시 김포와 서울을 오가는 8601A번 2층 버스가 고가도로에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 당시 사고는 운전사가 1층 버스를 운행하는 것으로 착각해 1차로로 진입하다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동욱 서울시의원, 개포택지 등 관리방안 용역 착수…노후 주거지 도시관리 첫발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 강남5)의 지속적인 관심과 예산 확보 노력에 힘입어, ‘개포택지’를 포함한 노후 단독주택지 도시관리방안 마련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서울시는 지난 5월 ‘택지개발지구 단독주택지 도시관리방안 마련’ 용역을 착수했으며, 6월에는 착수보고회를 통해 과업 방향과 주요 과제를 공유했다. 이번 용역에는 개포택지를 포함한 총 10개 택지지역이 대상에 포함되며, 도시공간본부가 총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내년 2월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해당 용역은 지역별 기반시설 현황, 용도지역, 주택 노후도 등 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점을 분석해, 택지개발 당시 계획된 구조와 현재의 주거 수요 간 불일치를 해소할 수 있는 합리적 도시관리 기준을 도출하는 데 목적이 있다. 김 의원은 “개포택지는 준공 이후 수십 년이 지난 단독주택지가 밀집해 있음에도, 도시계획적 관리는 사실상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주민들이 주차, 도로, 주거환경 등의 문제로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번 용역을 계기로 개포택지의 여건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도시관리방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 9월까지 기초조사와 분석을 완료하고, 내년 2월에 최종 용역 결과가 나올 예
thumbnail - 김동욱 서울시의원, 개포택지 등 관리방안 용역 착수…노후 주거지 도시관리 첫발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