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10년형 에어컨 신제품 ‘하우젠 제로’를 발표하고 3년 내 글로벌 에어컨 시장에서 정상에 오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12일 서울 서초동 삼성 사옥에서 ‘2010년형 삼성 하우젠 에어컨 제로’ 출시행사를 열고 “올해 글로벌시장에서 에어컨 550만여대를 판매해 국내 1조 1000억원, 해외 2조원 등 모두 3조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국내외 에어컨 사업에서 2조원의 매출을 올렸다.
문강호 삼성전자 디지털에어솔루션(DAS) 사업팀장(전무)은 “삼성전자 1위 제품의 판매 전략을 계승하고 일부 지역에 대한 선택과 집중으로 점유율 상승을 꾀할 것”이라면서 “올해부터 해외에서 집중적으로 사업을 전개, 향후 2~3년 안에 정상에 오르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현재 국내 광주와 중국, 태국, 인도 외에 에어컨 공급기지를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공개된 ‘하우젠 제로’ 에어컨은 냉방 기능과 더불어 공기청정 기능을 강화, 에어컨의 개념을 사계절 가전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공기청정 기능의 한 달 전기료는 23평 12시간 사용 기준으로 2560원 정도로 부담을 크게 줄였다. 에어컨 내부 곰팡이·세균 제거 능력과 공기 중 미세 먼지·바이러스 제거 기능도 크게 높였다.
또 2대의 카메라와 센서로 공간 내 사람 수와 위치를 정밀하게 감지, 냉방 환경을 자동 제어하면서 75%에서 84%까지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게 됐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하우젠 제로 에어컨 최고급 홈멀티 모델 출고가는 400만~500만원, 스탠드형 모델 출고가는 200만~300만원대로 책정될 전망이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삼성전자는 12일 서울 서초동 삼성 사옥에서 ‘2010년형 삼성 하우젠 에어컨 제로’ 출시행사를 열고 “올해 글로벌시장에서 에어컨 550만여대를 판매해 국내 1조 1000억원, 해외 2조원 등 모두 3조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국내외 에어컨 사업에서 2조원의 매출을 올렸다.
한편 이날 공개된 ‘하우젠 제로’ 에어컨은 냉방 기능과 더불어 공기청정 기능을 강화, 에어컨의 개념을 사계절 가전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공기청정 기능의 한 달 전기료는 23평 12시간 사용 기준으로 2560원 정도로 부담을 크게 줄였다. 에어컨 내부 곰팡이·세균 제거 능력과 공기 중 미세 먼지·바이러스 제거 기능도 크게 높였다.
또 2대의 카메라와 센서로 공간 내 사람 수와 위치를 정밀하게 감지, 냉방 환경을 자동 제어하면서 75%에서 84%까지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게 됐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하우젠 제로 에어컨 최고급 홈멀티 모델 출고가는 400만~500만원, 스탠드형 모델 출고가는 200만~300만원대로 책정될 전망이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01-13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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