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자사 한방화장품 브랜드인 ‘설화수’가 미국 뉴욕의 ‘버그도프 굿맨’ 백화점에 입점, 미국시장에 처음 진출했다고 30일 밝혔다. 버그도프 굿맨은 미국 상류층이 이용하는 최고급 백화점으로, 전 세계 명품 브랜드가 집결해 있어 입점 규정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이번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해 “설화수가 글로벌 브랜드로서 가치와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화점 내 설화수 매장은 7.8㎡ 규모로 약 30개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한 1층 화장품 코너에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가 패션·미용산업의 중심지인 뉴욕에 진출함에 따라 2015년 단일 브랜드로 ‘글로벌 톱 10’에 들겠다는 목표에 다가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설화수는 2004년 9월 해외에는 처음으로 홍콩에 진출, 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중국에도 진출해 2015년 매출 1조원을 달성한다는 구상이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백화점 내 설화수 매장은 7.8㎡ 규모로 약 30개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한 1층 화장품 코너에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가 패션·미용산업의 중심지인 뉴욕에 진출함에 따라 2015년 단일 브랜드로 ‘글로벌 톱 10’에 들겠다는 목표에 다가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설화수는 2004년 9월 해외에는 처음으로 홍콩에 진출, 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중국에도 진출해 2015년 매출 1조원을 달성한다는 구상이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7-01 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