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를 겨냥하면 현재가 IT,자동차,운송,에너지업종에 대한 투자 적기다.”
삼성증권은 2일 G3(미국,중국,EU)의 외부 악재가 실적 모멘텀 등의 내부 호재를 억누르고 있지만,본격적인 실적 시즌에 돌입하면 상황은 반전될 수 있다며 업종별 실적에 기반해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성주,정명지 애널리스트는 “국내 기업의 실적 모멘텀이 워낙 탁월하다”며 “2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66.2% 급증하고,영업이익과 순이익은 3분기까지 사상 최대 행진을 이어가는 등 탄탄대로”라고 말했다.
이들은 “4분기 실적 모멘텀 둔화를 우려하는 시각이 있지만 4분기에는 계절적으로 3분기 대비 감소하는 경향이 있어 올해 4분기 실적 감소폭은 절대 큰 수준이 아니다”며 2분기와 3분기의 실적 호전 교집합을 노리는 전략을 제시했다.
삼성증권은 향후 업종별 실적 기상도를 ‘IT-실적 시즌의 풍향계’,‘자동차-아우토반’,‘운송(항공,해운)-Fly to the Sky’,‘에너지-턴어라운드’,‘화학-2분기가 정점’,‘은행-회복 후 정체’,‘보험-하반기를 위한 보험’,‘음식료-나쁘지 않다’,‘철강-시기상조’,‘유통-3분기 이후를 노리는 전략’,‘건설-오리무중’이라는 단어로 요약했다.
이들은 IT와 운송업종에 대해 2분기에 이어 3분기 실적도 호조를 보이겠지만,4분기에는 시장 대비 이익 규모 둔화 폭이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자동차의 경우 2분기 호전 후 3분기에 주춤했다가 4분기에는 다시 증가세를,에너지는 2분기에 이어 3분기,4분기에 모두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때문에 2분기와 3분기를 겨냥해 현재가 투자 적기인 업종으로 IT와 운송(최고 선호주 삼성전자,OCI머티리얼,대한항공,한진해운)을,3분기 우려로 주가가 조정을 받는다면 하반기를 노린 저가 매수로 자동차(현대차,한일이화)를,턴어라운드주를 노린다면 에너지(GS.S-Oil)를 추천했다.
이들은 철강과 유통,건설의 경우 성급함 보다는 인내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연합뉴스
삼성증권은 2일 G3(미국,중국,EU)의 외부 악재가 실적 모멘텀 등의 내부 호재를 억누르고 있지만,본격적인 실적 시즌에 돌입하면 상황은 반전될 수 있다며 업종별 실적에 기반해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성주,정명지 애널리스트는 “국내 기업의 실적 모멘텀이 워낙 탁월하다”며 “2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66.2% 급증하고,영업이익과 순이익은 3분기까지 사상 최대 행진을 이어가는 등 탄탄대로”라고 말했다.
이들은 “4분기 실적 모멘텀 둔화를 우려하는 시각이 있지만 4분기에는 계절적으로 3분기 대비 감소하는 경향이 있어 올해 4분기 실적 감소폭은 절대 큰 수준이 아니다”며 2분기와 3분기의 실적 호전 교집합을 노리는 전략을 제시했다.
삼성증권은 향후 업종별 실적 기상도를 ‘IT-실적 시즌의 풍향계’,‘자동차-아우토반’,‘운송(항공,해운)-Fly to the Sky’,‘에너지-턴어라운드’,‘화학-2분기가 정점’,‘은행-회복 후 정체’,‘보험-하반기를 위한 보험’,‘음식료-나쁘지 않다’,‘철강-시기상조’,‘유통-3분기 이후를 노리는 전략’,‘건설-오리무중’이라는 단어로 요약했다.
이들은 IT와 운송업종에 대해 2분기에 이어 3분기 실적도 호조를 보이겠지만,4분기에는 시장 대비 이익 규모 둔화 폭이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자동차의 경우 2분기 호전 후 3분기에 주춤했다가 4분기에는 다시 증가세를,에너지는 2분기에 이어 3분기,4분기에 모두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때문에 2분기와 3분기를 겨냥해 현재가 투자 적기인 업종으로 IT와 운송(최고 선호주 삼성전자,OCI머티리얼,대한항공,한진해운)을,3분기 우려로 주가가 조정을 받는다면 하반기를 노린 저가 매수로 자동차(현대차,한일이화)를,턴어라운드주를 노린다면 에너지(GS.S-Oil)를 추천했다.
이들은 철강과 유통,건설의 경우 성급함 보다는 인내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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