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자동차는 차세대 글로벌 모델 ‘신형 포드 포커스’ 출시를 앞두고 업계 최초로 페이스북(http://facebook.com/fordfocus)을 활용한 시승행사를 실시한다. 포드차는 시승행사 참가자가 원하는 곳에 1만달러를 기부하면, 현지 외화로 포드차가 대신해 전액을 기부해 준다. 최대 50만달러의 기부금을 전 세계 자선사업에 전달할 예정이다. 시승을 원하는 사람은 포커스 페이스북을 방문해 ‘글로벌 드라이브(Global Drive)’를 시청한 뒤 이벤트 참가 목적과 포드 지원 기부금의 지역사회 활용 방안에 관한 동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시승은 내년 초 남유럽에서 개최된다.
2010-10-09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