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여행수요 급증과 화물수송량 증가에 힘입어 3분기에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 3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1% 늘어난 1조 3765억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3분기 영업이익은 2391억원으로 2분기보다 34.7% 증가해 사상 최대 분기실적을 올렸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의 3분기까지 올 누적 매출은 3조 7910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5.5% 증가했고, 누적 영업이익은 5320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아시아나항공은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의 원인으로 중국과 미국의 비자면제 효과와 수출증가로 인한 화물수송량 증가를 꼽았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일본 등 단거리 내국인 출국자가 많아졌고, 특히 중국인 비자발급 완화조치에 따라 중국인 관광객의 입국이 급증했다.”고 말했다.
이어 “전통적으로 3분기는 항공수송량이 줄어드는 비수기이지만 올해는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정보기술(IT) 품목 및 자동차 부품 등의 항공화물 물동량이 지난해에 견줘 12%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김동현기자 moses@seoul.co.kr
아시아나항공은 올 3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1% 늘어난 1조 3765억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3분기 영업이익은 2391억원으로 2분기보다 34.7% 증가해 사상 최대 분기실적을 올렸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의 3분기까지 올 누적 매출은 3조 7910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5.5% 증가했고, 누적 영업이익은 5320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아시아나항공은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의 원인으로 중국과 미국의 비자면제 효과와 수출증가로 인한 화물수송량 증가를 꼽았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일본 등 단거리 내국인 출국자가 많아졌고, 특히 중국인 비자발급 완화조치에 따라 중국인 관광객의 입국이 급증했다.”고 말했다.
이어 “전통적으로 3분기는 항공수송량이 줄어드는 비수기이지만 올해는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정보기술(IT) 품목 및 자동차 부품 등의 항공화물 물동량이 지난해에 견줘 12%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김동현기자 moses@seoul.co.kr
2010-10-19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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