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에어컨 매출 100억 달러 달성”

“2013년 에어컨 매출 100억 달러 달성”

입력 2011-01-13 00:00
업데이트 2011-01-13 0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전자가 2013년에 에어컨 부문 매출 100억 달러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한 올해 국내 시장에서 100만대를 판매, 시장점유율 50% 이상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12일 서울 양재동 서초 연구·개발(R&D)센터에서 광고 모델인 박태환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형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이 같은 목표를 제시했다.

이미지 확대
LG전자 에어컨 광고 모델인 ‘마린보이’ 박태환(왼쪽 두 번째)과 AE 사업본부장 노환용 사장이 12일 서울 서초구 LG 연구·개발(R&D)센터에서 열린 ‘2011년형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연합뉴스
LG전자 에어컨 광고 모델인 ‘마린보이’ 박태환(왼쪽 두 번째)과 AE 사업본부장 노환용 사장이 12일 서울 서초구 LG 연구·개발(R&D)센터에서 열린 ‘2011년형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연합뉴스
노환용 에어컨디셔닝·에너지솔루션(AE) 사업본부장(사장)은 “총 200만대 규모인 국내 에어컨 시장에서 올해 100만대를 판매, 점유율 50%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거센 추격을 뿌리치고 국내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겠다는 것이다.

노 본부장은 또 “AE 사업본부는 올 1분기 흑자 전환이 예상된다.”면서 “2013년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에어컨 매출 100억 달러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는 전날 홍창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이 2015년까지 에어컨과 냉장고, 세탁기 등에서 3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겠다고 밝힌 데 대한 대응으로 보인다.

한편 LG전자는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에어컨과 청정제습·제균기를 분리 사용할 수 있는 ‘마린보이 스페셜’ ▲슈퍼 3D 입체냉방 기능과 패턴 디자인을 적용한 ‘챔피온 모델’ ▲기본기능을 한층 강화한 ‘에이스 모델’ 등 총 42개 신제품을 선보였다.

마린보이 스페셜은 착탈식 청정제습·제균기인 ‘휘센 미니’를 스탠드형에 적용하고 ‘4D 입체냉방’(위·아래·좌·우)을 구현, 냉방 및 절전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격은 마린보이 스페셜 290만~390만원대, 챔피온 모델 350만~500만원대, 에이스 모델은 200만~250만원대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1-01-13 18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