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본격적인 한파가 몰아닥침에 따라 차량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는 과거 3년간 자료를 분석해보니 하루 평균 1천여건이던 긴급 출동 요청 건수가 영하 11∼12℃ 이하로 떨어지면 2천여건으로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영하 17.8℃까지 내려갔던 지난해 1월16일에는 5천346건에 달했다.
지난해 혹한기에 접수된 긴급 출동 1만5천건 가운데 배터리 충전 요청이 전체의 52%였으며 고장 견인(19%), 연료 공급장치 응급조치(13%) 순이었다.
이 가운데 한파로 연료라인이 얼어붙어 녹여달라는 요청이 평상시보다 422%나 증가했다.
차종 별로는 경유 차량의 출동 요청이 평소보다 378% 늘었다. 강추위로 경유의 파라핀 성분이 응고돼 자동차의 연료 필터를 막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현대해상 측은 “한파 예상 시에는 배터리 상태를 미리 점검하고 지하주차장으로 차량을 이동하거나 덮개를 씌워 얼지 않도록 보온 조치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는 과거 3년간 자료를 분석해보니 하루 평균 1천여건이던 긴급 출동 요청 건수가 영하 11∼12℃ 이하로 떨어지면 2천여건으로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영하 17.8℃까지 내려갔던 지난해 1월16일에는 5천346건에 달했다.
지난해 혹한기에 접수된 긴급 출동 1만5천건 가운데 배터리 충전 요청이 전체의 52%였으며 고장 견인(19%), 연료 공급장치 응급조치(13%) 순이었다.
이 가운데 한파로 연료라인이 얼어붙어 녹여달라는 요청이 평상시보다 422%나 증가했다.
차종 별로는 경유 차량의 출동 요청이 평소보다 378% 늘었다. 강추위로 경유의 파라핀 성분이 응고돼 자동차의 연료 필터를 막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현대해상 측은 “한파 예상 시에는 배터리 상태를 미리 점검하고 지하주차장으로 차량을 이동하거나 덮개를 씌워 얼지 않도록 보온 조치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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