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서 세계대리점대회
기아자동차가 올해 해외 판매 목표를 221만대로 정했다. 또 5년 안에 세계 일류 브랜드로 올라선다는 비전도 전 세계 판매망 대표들과 공유했다.17일(현지시간) 캐나다 밴쿠버의 페어몬트 퍼시픽 림 호텔에서 열린 ‘2012 전 세계 대리점 대회’에 참가한 기아차 대리점 사장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차 제공
기아차 제공
기아차는 14~17일(현지시간) 캐나다 밴쿠버의 페어몬트 퍼시픽 림 호텔에서 ‘2012 전 세계 대리점 대회’를 열고 세계 각국의 대리점 사장단과 목표를 공유하고 서로 격려했다. 이번 대리점 대회에는 이형근 부회장과 해외영업본부 임직원, 세계 대리점 사장단 등 총 100여개국에서 250여명이 참가했다.
기아차는 이 자리에서 2012년 해외시장에 총 221만대(해외생산분 포함)를 판매하겠다는 목표와 5년 이내에 글로벌 일류 브랜드 진입을 위한 비전을 발표했다. 오태현 해외영업본부장은 “유럽의 경제침체 등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열심히 뛰는 대리점 사장단에게 고맙다.”면서 “올해 목표 달성과 중장기 판매 전략 시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유로 2012 축구대회’와 ‘2014 브라질 월드컵’ 등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로 했다. 또 이번 대회에는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 담당 부사장이 미래 디자인 콘셉트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돼 대리점 대표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2-05-19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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