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은련카드’ 중화권서 초고속 성장

‘BC은련카드’ 중화권서 초고속 성장

입력 2013-11-06 00:00
업데이트 2013-11-06 00: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각국 모든 가맹점서 결제 출시 6년 만에 10배 급증

BC카드가 중국 내 유일한 카드사인 은련(銀聯·Union Pay)과 제휴해 만든 ‘BC은련카드’가 중화권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회원 수가 400만명에 근접하며 출시 6년 만에 10배 규모로 커졌다.


BC은련카드는 중국, 홍콩, 싱가포르, 마카오, 타이완 등 중화권 국가의 모든 가맹점과 현금입출금기(ATM)에서 쓸 수 있어 현지인들은 물론 비즈니스나 관광을 위해 이 지역을 찾는 한국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첫해인 2008년 41만좌에 그쳤던 발급카드 수는 2009년 98만좌, 2010년 127만좌, 2011년 155만좌, 2012년 246만좌에 이어 올 9월에는 390만좌로 늘었다.

타이완 타이베이의 경우 모든 가맹점에서 BC은련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BC은련카드를 쓸 경우 비자나 마스터 등 국제적인 브랜드의 카드를 쓸 때 내야 하는 수수료(결제금액의 1%)가 면제된다. 국내 은행계좌와 연결된 BC은련체크카드를 이용하면 바로 ATM 인출이 이뤄지는 등 중화권 국가에서 현금을 뽑아 쓰기도 편리하다. BC카드 관계자는 “중국 내 신용카드 가맹점 중 비자나 마스터 등 카드를 쓸 수 있는 가맹점은 전체의 15%에 불과하지만 BC은련카드는 중국 내 모든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고 말했다.

타이베이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2013-11-06 17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