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솔루션마케팅으로 철강 불황 뚫는다

포스코 솔루션마케팅으로 철강 불황 뚫는다

입력 2015-01-31 00:14
업데이트 2015-01-31 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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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준 회장 “승리하는 해 만들자”

유례없는 철강경기 침체 속에 포스코가 불황을 타개할 수 있는 방안을 공개했다. 포스코는 올해도 솔루션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30일 밝혔다.

솔루션마케팅은 고객에 대한 기술지원과 영업지원을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솔루션을 공급해 궁극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활동이다. 권오준 회장이 지난해 3월 취임 이후 강조해 온 내용이기도 하다. 포스코는 또 고급강재와 이용 기술을 동시에 제공해 수익성을 높이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더불어 자동차, 해양, 에너지 등 수익성과 성장성이 양호한 7대 전략산업을 선정해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지난해 월드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이름 아래 경쟁력 높은 자사제품 220건을 선정했다. 재무구조 개선 작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그룹 전반을 점검해 수익 창출에 이바지하지 못하는 사업은 과감하게 구조 개편을 할 방침이다. 지난해 포스코는 포스코특수강 지분을 세아베스틸에 약 1조 1000억원에 매각했다. 권오준 회장은 신년사에서 “포스코가 창업 이래 가장 어두운 터널을 지나고 있지만 어려울 때 이기는 게 진짜 실력”이라면서 “올 한 해는 기필코 승리하는 해로 만들자”고 밝혔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5-01-31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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