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00주년 니콘 “스마트폰이 따라올 수 없는 제품 내놓겠다”

창립 100주년 니콘 “스마트폰이 따라올 수 없는 제품 내놓겠다”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7-04-14 16:22
업데이트 2017-04-14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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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질 개선을 통해 새로운 100년에 도전하겠습니다.”
고큐 노부요시 니콘 영상사업부문 총괄이 1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한국 시장에서의 영상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제공
고큐 노부요시 니콘 영상사업부문 총괄이 1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한국 시장에서의 영상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제공
 오는 7월 창립 100주년을 맞는 일본 카메라 업체 니콘이 강도 높은 구조 개혁을 실시해 광학 전문 기업으로 재도약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고큐 노부요시 니콘 영상사업부문 총괄은 1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영상 사업의 매출이 예전만 못하지만 비용 절약 및 고부가가치 사업 집중으로 수익성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한국은 역동적이고 얼리어답터가 많아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이라면서 “한국 시장에서 영상 사업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각에서 제기된 한국 법인(니콘이미징코리아) 철수설을 전면 부인한 셈이다. 지난달 일본 니콘 본사에서는 전체 직원의 10%에 해당하는 1000여명이 옷을 벗었다.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의 진화로 ‘똑딱이’로 불리는 콤팩트 카메라 시장이 위협받는 것과 관련해서는 “콤팩트 시장이 정점에 올랐을 때와 비교해 20~25% 수준으로 줄어든 것은 맞다”면서도 “스마트폰이 따라올 수 없는 부분은 분명히 있다”고 말했다. 일례로 니콘의 콤팩트 카메라 P900처럼 초점거리 24-2000mm의 광학 83배 줌을 갖춘 스마트폰 카메라는 당분간 나오기 힘들다는 주장이다. 이어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미러리스 카메라 영역에서는 여전히 렌즈 부문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 없다”며 “신제품을 많이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키미션 시리즈’로 액션 카메라 시장에도 진출한 니콘은 360도 영상 촬영 기술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그는 “앞으로 산업기기, 현미경 등 인스트루먼트, 의료 사업 등 신사업을 집중 육성해 미래 100년을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영상 사업부만으로는 미래를 담보할 수 없는 만큼 새로운 사업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니콘은 이날 DSLR 카메라 D5와 D500 등 100주년 기념 제품 6종과 신제품 DSLR 카메라 D7500을 공개했다. 100주년 기념 제품은 카메라, 렌즈, 쌍안경 등 기존 제품에 100주년 로고를 입힌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념 제품에는 렌즈 브랜드 ‘니코르’도 포함됐다. 오는 6월 일반에 공개된다. 또 신제품 D7500은 D5에 탑재된 고성능 화상 처리 엔진 ‘EXPEED 5’를 탑재해 감도 성능을 향상시켰다. 초당 약 8장의 고속 연속 촬영을 최대 60초까지 지속할 수 있고, 4K 초고화질(UHD)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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