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하반기 히트상품] 신한카드 - Deep Dream

[2017 하반기 히트상품] 신한카드 - Deep Dream

입력 2017-12-27 17:10
업데이트 2017-12-27 17: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성비 무기로 50만장 발급 달성

신한카드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9월 22일 선보인 ‘신한카드 Deep Dream’(이하 딥드림 카드)가 50만장 발급을 달성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50만 돌파는 통상의 범용카드 발급에 비해 빠른 속도의 발급 성과로 최근 하루 평균 발급 수는 약 1만장을 상회 중”이라면서 “50만 돌파를 기념해 50만번째 발급한 고객을 초청해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직접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50만 돌파 일자에 맞춰 딥드림 카드를 발급한 고객들에게도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딥드림 카드의 흥행 비결은 가성비 높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연회비가 8000원임에도 불구하고 전월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0.8% 기본 적립을 해주고, 당월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에서는 최대 3.5%까지 적립해준다.

신한카드는 딥드림 카드 론칭전 7개월간의 고객 소비 분석과 시장 조사를 했다. 신한카드 고객의 약 80%가 이용하는 서민밀착형 가맹점을 대상으로 적립률을 2.1% 또는 3.5%로 높였다. 매월 자동으로 알아서 고객에게 가장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오토 셀렉션’ 기능을 도입하고, 자신의 서명을 직접 디자인해 카드 플레이트에 탑재할 수 있는 ‘셀프 시그니처’ 기능을 만들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7-12-28 39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