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과 카카오가 함께 이색적인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에 나섰다.
제일기획은 13일 “카카오 산하 태스크포스(TF) 조직인 ‘카카오브랜드실험실’과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레드싯(Redceipt)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빨강(Red)과 영수증(Receipt)을 뜻하는 영어 단어를 합성해 이름 붙인 ‘레드싯’ 캠페인은 술을 마신 사람들에게 경고의 의미가 담긴 빨간색 영수증을 발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도권 음식점 2곳에서 시범 실시됐으며,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손님에게 빨간색 영수증을 발급하면서 카카오T 대리서비스 할인 쿠폰을 함께 지급해 대리운전을 유도했다. 특히 결제한 사람뿐만 아니라 술자리를 함께 한 모든 사람에게 대리운전 할인 쿠폰을 공유할 수 있게 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제일기획은 13일 “카카오 산하 태스크포스(TF) 조직인 ‘카카오브랜드실험실’과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레드싯(Redceipt)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빨강(Red)과 영수증(Receipt)을 뜻하는 영어 단어를 합성해 이름 붙인 ‘레드싯’ 캠페인은 술을 마신 사람들에게 경고의 의미가 담긴 빨간색 영수증을 발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도권 음식점 2곳에서 시범 실시됐으며,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손님에게 빨간색 영수증을 발급하면서 카카오T 대리서비스 할인 쿠폰을 함께 지급해 대리운전을 유도했다. 특히 결제한 사람뿐만 아니라 술자리를 함께 한 모든 사람에게 대리운전 할인 쿠폰을 공유할 수 있게 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19-03-14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