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역량강화 교육 실시

한국능률협회,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입력 2019-03-29 13:12
수정 2019-03-29 13:1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사)한국능률협회(KMA, 상근부회장 최권석)가 ‘2019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행기관 대상 지역고용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 서울 삼정호텔 2층 제라늄홀에서 열린 해당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지원사업 수행기관(약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간단한 교육등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한국능률협회 이형근 본부장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의 성공적 운영방안’ 강연이 열렸다.

이어 e나라도움 교육사업단의 ‘E나라도움 집행처리/정산처리 실무’, 한국고용정보원 강주완 대리의 ‘HRD-net 실무’ 강의가 진행됐으며, 모든 강의가 종료된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자치단체가 지역 및 산업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 인적자원 개발 등을 위해 실시하는 고용노동부의 공모사업으로, 본 아카데미는 사업추진에 있어 효과적인 협력방안을 수립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개발 및 사업수행기관의 역량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한국능률협회 이형근 본부장은 “일자리 창출은 결국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지역발전 역량이 필요한데, 그것은 바로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의 역량과 직결된다”면서 “이에 다양한 교육, 벤치마킹, 사례연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무역량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어 이번 아카데미가 사업수행기관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능률협회 공식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