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B급 서부극’ 광고 공개 보름 만에 유튜브 조회수 650만 돌파

삼성증권 ‘B급 서부극’ 광고 공개 보름 만에 유튜브 조회수 650만 돌파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7-28 20:14
업데이트 2020-07-28 2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증권 해외주식 홍보 캠페인 ‘내일을 향해 사라’
삼성증권 해외주식 홍보 캠페인 ‘내일을 향해 사라’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은 ‘B급 서부극’으로 제작한 삼성증권 해외주식 캠페인 ‘내일을 향해 사라’ 편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증권과 제일기획은 어렵고 낯설다고 인식되는 해외주식 투자에 대한 투자자의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고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해 이번 광고 캠페인을 기획했다. 해외주식 투자자들 중 상당수가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점에서 캠페인의 배경을 미국 서부극으로 택했다.

이번 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된 지 보름 만에 조회수 650만건을 돌파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증권 영업에도 영향을 미쳐 영상 공개 이후 하루 평균 해외주식 상담 문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0% 증가했다고 제일기획은 전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