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 6대 경영 전략 공개
“기본으로 돌아가 우리의 모든 행동을 소비자의 눈으로 바라보고 결정할 것입니다. 투자가 필요한 곳에는 투자하고 경쟁력이 미흡한 부분에선 반드시 개선이 이뤄지도록 할 것입니다.”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지난 24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년 경영전략 보고’에서 올해 핵심 전략 키워드로 ‘성장’과 ‘투자’를 꼽고 ‘객수 회복을 위한 성장’을 통해 “올해를 반드시 역성장 고리를 끊는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지난 24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열린 ‘2022년 경영전략 보고’ 자리에서 신년 경영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이번 보고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 임직원에게 전달됐다. 홈플러스 제공
그러면서 그는 “고객 경험 개선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고 이렇게 강화한 브랜드 자산을 통해 객수 성장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중·장기 6대 전략도 공개했다. 이 사장은 ▲점포 운영 상향 평준화 ▲대표 카테고리 상품의 개발 ▲적극적인 온라인 사업 확장 ▲환경 개선과 미래형 콘셉트 매장 ▲홈플러스 올라인(All-Line) 통합 마케팅 ▲활기차고 긍정적인 홈플러스 문화 등을 제시하며 “올해는 고객이 홈플러스를 경험하는 모든 접점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 그동안 떠났던 고객들을 다시 불러오고 홈플러스를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고객층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현재 인천 간석점, 송도점, 청라점, 작전점, 서울 월드컵점 등 주요 점포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새 단장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17개 점포를 리뉴얼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리뉴얼 점포는 식품 진열 비중을 더 키운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으로 꾸미고, 각 상권에 따라 고객들의 쇼핑 경험을 높일 수 있는 와인·완구·가전제품 등 카테고리별 전문매장을 조성한다.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도 공격적인 출점과 신선·간편식 전문매장 확대를 통해 성장을 도모한다. 또 로컬 상권의 정겨운 ‘이웃 슈퍼’의 역할을 맡아 지역 고객의 쇼핑 편의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는 올해 2020년 대비 3배 이상의 비용을 투입해 매장과 상품, 온라인부터 사람까지 공격적인 투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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