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택 축소 비판 속
고객 어려움 청취
최근 카드사의 카드 혜택 축소 등을 두고 비판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신한카드가 고객 자문단을 꾸려 신뢰 회복에 나섰다.
신한카드는 금융소외계층과 소상공인 고객 패널을 신규 확충한 3000명 규모의 고객 자문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고객 눈높이에 맞춘 사전 점검을 통해 금융사고를 예방하고 대내·외 금융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겠단 복안이다.
신한카드는 특히 고객자문단 ‘신한사이다’에 시니어, 외국인 등을 비롯한 금융소외계층과 소상공인 패널을 신설했다. 시니어, 외국인, 소상공인 패널은 300여명 규모인데, 이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디지털 채널 접근성을 보완하고 신규 상품과 서비스 제공 과정 등을 개선해 나갈 전망이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소상공인 패널의 코로나 관련 가맹점의 애로사항을 듣고 소상공인 통합 지원 플랫폼인 ‘마이샵 파트너’와 연계해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 활용 방안도 모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패널 활동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금융 현장의 흐름을 적시에 파악하고, 잠재 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해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신뢰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객 어려움 청취
최근 카드사의 카드 혜택 축소 등을 두고 비판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신한카드가 고객 자문단을 꾸려 신뢰 회복에 나섰다.
신한카드는 금융소외계층과 소상공인 고객 패널을 신규 확충한 3000명 규모의 고객 자문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고객 눈높이에 맞춘 사전 점검을 통해 금융사고를 예방하고 대내·외 금융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겠단 복안이다.
신한카드는 특히 고객자문단 ‘신한사이다’에 시니어, 외국인 등을 비롯한 금융소외계층과 소상공인 패널을 신설했다. 시니어, 외국인, 소상공인 패널은 300여명 규모인데, 이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디지털 채널 접근성을 보완하고 신규 상품과 서비스 제공 과정 등을 개선해 나갈 전망이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소상공인 패널의 코로나 관련 가맹점의 애로사항을 듣고 소상공인 통합 지원 플랫폼인 ‘마이샵 파트너’와 연계해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 활용 방안도 모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패널 활동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금융 현장의 흐름을 적시에 파악하고, 잠재 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해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신뢰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인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