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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百 본점 리뉴얼 시작 1년...‘프리미엄’ 날개 달고 강북 상권 흔들기 시동

롯데 百 본점 리뉴얼 시작 1년...‘프리미엄’ 날개 달고 강북 상권 흔들기 시동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07-19 16:56
업데이트 2022-07-20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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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9년 개점 이래 가장 큰 규모의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이 눈에 띄는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이번 리뉴얼은 해외패션, 컨템포러리 등 프리미엄 상품군을 강화하는 게 핵심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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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리뉴얼 1주년을 맞이한 ‘남성해외패션관’(사진) 매출은 재단장 후 1년간 (2021년 7월~2022년 6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디올 남성 전문 매장을 마지막으로 31개의 매장 리뉴얼을 마무리한 지난 3월부터는 전년 대비 3배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달 말 선보인 ‘여성해외패션관’도 리뉴얼 후(6월 30일~7월 17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배 가까운 매출을 냈다.

본점 리뉴얼은 브랜드 구성뿐 아니라 세계적인 건축가 ‘데이비드 치퍼필드’가 자문에 참여하는 등 국내외 유명 설계사와 함께 인테리어를 진행해오고 있다. ‘절제된 우아함’이 콘셉트다. 기존의 개방형 매장과 달리 각 브랜드를 독립된 공간의 박스형 매장으로 구현해 고급스러움을 더함과 동시에 프라이빗한 쇼핑을 가능하게 했다는 설명이다.

김재범 롯데백화점 본점장은 “본점은 단순 유통 시설을 넘어 우리나라 백화점의 과거이자 현재인 동시에 앞으로 나아갈 미래”라면서 “남은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그에 걸맞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강북 상권을 대표하는 최고급 백화점이라는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명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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