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페이 한국 출시” 공식 발표

애플 “애플페이 한국 출시” 공식 발표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3-02-08 10:52
업데이트 2023-02-08 1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업계선 다음달 초 서비스 시작 전망
현대카드도 서비스 출시 공식화

이미지 확대
애플 페이 관련 이미지. 뉴시스
애플 페이 관련 이미지. 뉴시스
애플이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의 한국 출시를 9일 공식 확인했다.

애플은 이날 이메일 공지를 통해 “한국에서 애플페이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로써 국내 아이폰 이용자들도 애플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사실상 삼성페이 독점 체제였던 휴대전화 단말기를 활용한 결제 서비스도 다시 경쟁 구도로 들어가게 됐다.

애플페이 서비스가 시행되는 구체적인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다음 달 초가 유력하다고 보고 있다.

현대카드도 이날 “애플과 협업해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며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 계획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앞서 금융위원회는 지난 3일 애플페이의 국내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해석을 내렸다.

금융위는 “관련 법령과 법령 해석을 고려한 결과 카드사들이 필요한 관련 절차를 준수해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다만, 금융위는 전제 조건으로 카드사들이 애플페이와 관련된 수수료 등의 비용을 고객 또는 가맹점에 부담하게 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