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 2년 만에 매출 10배’ 중소기업에 깜짝 커피차 선물한 쿠팡

‘입점 2년 만에 매출 10배’ 중소기업에 깜짝 커피차 선물한 쿠팡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02-17 10:24
업데이트 2023-02-17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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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 지난해 큰 매출 신장을 이뤄낸 자사 플랫폼 입점 중소기업에 커피차 선물을 보냈다. 쿠팡 제공
쿠팡이 지난해 큰 매출 신장을 이뤄낸 자사 플랫폼 입점 중소기업에 커피차 선물을 보냈다. 쿠팡 제공
쿠팡은 자사 플랫폼 입점 후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한 중소기업에 깜짝 응원 선물을 보냈다고 17일 밝혔다.

쿠팡은 최근 남성 화장품 브랜드 ‘오브제’를 선보이는 기업 어댑트와 메이크업 브러쉬 ‘피카소’ 전문기업 소산퍼시픽 본사 앞에 커피차를 보내 해당 업체 직원들에게 커피, 딸기라떼, 차 등 30여 종의 무료 음료를 제공했다.

두 브랜드는 쿠팡에 입점한 이후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작년 쿠팡 뷰티어워즈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쿠팡 뷰티어워즈는 뷰티데이터랩 분석을 통해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뷰티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소개하는 결산 이벤트다. 지난해 오브제, 피카소 등 총 7개 브랜드가 어워즈에서 상패를 받았다.

박정하 어댑트 대표는 “처음 자사몰에서만 판매할 당시 큰돈을 들여 TV 광고까지 했지만 소비자 반응이 없어 한계에 맞닥뜨렸는데 쿠팡에 입점하자마자 광고 효과가 나타나며 2년 만에 연 매출이 10배가 됐다”고 말했다.

안익제 소산퍼시픽 대표도 “쿠팡 입점 후 다양한 고객 피드백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더 쉬워졌다”며 “피카소 브러시는 작년 기준 약 2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는데, 쿠팡에서의 매출은 최근 2년간 5배 증가했다”고 했다.

김현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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