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부대·일도엔지니어링·에이치에스씨앤디 상생협약 체결

중부대·일도엔지니어링·에이치에스씨앤디 상생협약 체결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3-06-28 00:46
업데이트 2023-06-28 11: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장실습 및 견학 취업 연계 지원, 공동연구개발
강화 드론교육센터 등 시설 및 기자재 공동 사용

이미지 확대
왼쪽 3번째 부터 일도엔지니어링 조영원 회장, 중부대 하성용 대외협력처장, 에이치에스씨앤디 조영만 대표.[중부대 제공]
왼쪽 3번째 부터 일도엔지니어링 조영원 회장, 중부대 하성용 대외협력처장, 에이치에스씨앤디 조영만 대표.[중부대 제공]
중부대학교가 27일 ㈜일도엔지니어링 및 ㈜에이치에스씨앤디와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서에 서명했다.

1980년 설립된 일도엔지니어링은 도시계획수립과 골프장 등 레저개발 분야 전문기업이며, 에이치에스씨앤디는 지난해 경기도 최초 실외 드론 비행장으로 허가받은 강화 드론실증센터(스카이락)를 운영하는 드론 분야 전문기업이다.

중부대 등 3자는 이날 협약에서 ▲기업 현장실습 및 견학의 취업 연계 지원 ▲공동연구과제 선정 및 공동연구개발▲드론교육센터 등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사용 ▲상호 발전을 위한 기타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하성용 중부대 대외협력처장은 “4차 산업을 포함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기술을 가지고 있는 일도엔지니어링 및 에이치에스씨앤디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일도엔지니어링 조영원 회장은 “기존에 연이 있는 중부대와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면서 “모빌리티 분야를 비롯한 첨단산업의 정보를 공유하며 학교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이치에스씨앤디 조영만 사장은 “중부대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실효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해 미래 전문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한상봉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