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창민 DL이앤씨 대표이사 사임

마창민 DL이앤씨 대표이사 사임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4-03-29 19:03
업데이트 2024-03-29 19: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마창민 DL이앤씨 대표이사. DL이앤씨 제공
마창민 DL이앤씨 대표이사.
DL이앤씨 제공
마창민 DL이앤씨 대표이사가 사임했다. 이해욱 DL그룹 회장이 대대적인 조직 쇄신 결정을 내린 가운데 DL이앤씨 임원 10명 이상이 교체될 것으로 보인다.

29일 DL이앤씨에 따르면 마 대표는 최근 사표를 제출했다. 2021년 1월 대표이사에 취임한 이후 3년 4개월 만이다. DL이앤씨는 상무·전무 등 임원급 13명에게도 3월 31일자로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이번에 교체되는 임원들은 주택 부문 6명과 토목 부문 7명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치에는 자회사인 DL건설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경영 환경이 어려운 가운데 이에 대응하고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세대 교체와 인적 쇄신을 단행하려는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마 대표도 새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보고 사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DL이앤씨는 지난해 건설현장 사망자가 3명 발생한 데 이어 영업이익 급감 등으로 고배를 마셔야 했다.

다음달부터 DL이앤씨는 새로운 조직으로 가동될 예정이다. 주요 임원들이 떠난 자리에 앉을 후임자들은 이번 대규모 해고 전부터 내정해 놓은 상태라는 후문이다. 다만 신규 임원 승진 규모는 크지 않을 전망이다. 이번 조직개편안에 일부 실을 폐지하는 내용이 포함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수경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