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새 아이맥·사파리5 공개

애플 새 아이맥·사파리5 공개

입력 2010-10-08 00:00
수정 2010-10-08 14: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애플은 최신 인텔 코어(Intel Core) i3와 i7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강력한 그래픽 기능을 지원하는 컴퓨터 아이맥(iMac)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새로운 iMac 라인은 3.6기가헤르쯔(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및 2.93 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구현하며 강력한 ATI Radeon HD 5750 독립형 그래픽 프로세서 역시 갖추고 있다.

 유리와 알루미늄을 사용해 매끄럽게 디자인 된 새로운 매직 트랙패트(Magic Trackpad)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모든 Mac 제품은 Mac OS X 스노 레오퍼드(Snow Leopard)가 내장돼 있으며 사진을 자유자재로 편집하거나 동영상과 음악을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아이라이프(iLife) 역시 탑재됐다.

 새로운 iMac은 애플 스토어(store.apple.com/kr/)나 애플 공인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3.06 GHz Intel Core i3를 장착한 21.5인치형 신형 iMac의 소비자 권장가격은 165만원이며,3.2 GHz 21.5인치형은 199만원에,3.2GHz 27인치형은 229만원에 구입 가능하다.

 애플은 아울러 이날 확장 프로그램 기능 및 확장 프로그램 갤러리를 도입한 사파리(Safari) 5.0.1 버전을 공개했다.

 사파리 확장자는 HTML5,CSS3,자바 스크립트 웹 표준을 지원하며 고급 웹 애플리케이션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은 변조를 방지하고 진행될 업데이트가 원 개발자에 의한 것임을 인증하기 위해 애플 공인 디지털 인증서를 부여한다.

 사파리 5는 웹상에 뜬 여러 개의 기사를 번거로운 광고와 이미지가 제거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사파리 리더 기능도 지원한다.

 사파리 5는 맥(Mac) OS X 또는 윈도 사용자 모두 온라인(www.apple.com/kr/safari)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4 / 5
“도수치료 보장 안됩니다” 실손보험 개편안, 의료비 절감 해법인가 재산권 침해인가
정부가 실손의료보험 개편을 본격 추진하면서 보험료 인상과 의료비 통제 문제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비급여 진료비 관리 강화와 5세대 실손보험 도입을 핵심으로 한 개편안은 과잉 의료 이용을 막고 보험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평가된다. 하지만 의료계와 시민사회를 중심으로 국민 재산권 침해와 의료 선택권 제한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과잉진료를 막아 전체 보험가입자의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기존보험 가입자의 재산권을 침해한 처사다.
4 / 5
3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