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스키장 15곳 LTE망 이달 완료

LGU+ 스키장 15곳 LTE망 이달 완료

입력 2011-11-23 00:00
수정 2011-11-23 00: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오크밸리 등 8곳은 구축 끝내

LG유플러스는 22일 올겨울 스키철을 맞아 이달 말까지 전국 15개 스키장에 4세대(4G) 이동통신인 ‘롱텀에볼루션‘(LTE)망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LG유플러스 네트워크 부문 직원이 최근 스키장 개장에 앞서 성우리조트에서 4세대(4G) 롱텀에볼루션(LTE)망을 구축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네트워크 부문 직원이 최근 스키장 개장에 앞서 성우리조트에서 4세대(4G) 롱텀에볼루션(LTE)망을 구축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곤지암리조트, 지산리조트, 양지리조트, 스타힐리조트, 엘리시안강촌, 성우리조트, 오크밸리, 보광휘닉스파크 등 8개 스키장에 LTE 기지국과 중계기 설치를 끝냈다. 이어 베어스타운, 용평리조트, 알펜시아, 하이원, 오투리조트, 비발디파크, 무주리조트 등 7개 스키장에는 이달 안으로 LTE망 구축을 완료한다. LG유플러스는 LTE망이 구축된 스키장에서 3G와 LTE 속도 비교 등 체험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스키장에서도 기존 3G 이동통신 서비스보다 데이터 전송속도가 5배 빠른 LTE 서비스로 HD 동영상, 대용량 콘텐츠, 실시간 스트리밍, 멀티플레이어 네트워크 게임 등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안동환기자 ipsofacto@seoul.co.kr



2011-11-23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